kami4360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본문

쫑알담

주식 계좌 개설 방법

Indego 2017. 11. 14. 00:19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은행거래를 하려면 먼저 은행에가서 통장을 계설해야 되듯이 주식투자를 하려면 먼저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야 해요. 


그 계좌안에서 돈을 넣었다 빼듯히 주식을 사고팔게 되는데요, 계좌개설은 매우 간단해요. 


먼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도장, 돈을 챙겨 증권회사를 찾아가면 돼요.


신분증이나 도장은 다들고 있는거니까 상관없지만 돈은 얼마를 챙겨야할지 모를수 있는데요, 

금액은 상관없이 천원만 있어도 되고 몇억을 들고가도 돼요. 




그리고 대부분 증권회사에 찾아가 주식계좌를 개설하는데 요즘은 비대면계좌개설이라해서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계좌개설은 간단하게 되는것 같은데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할지 궁금하실 꺼예요.

가장 많이들 고려하시는게 바로 증권사를 안정성이죠. 하루가 다르게 픽픽 쓰러지는 시대라 100%라는것은 없지만 그래도 현재 가장 탄탄한 금융사를 선택하는게 바람직해 보이네요. 


또한 주식거래를 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자신의 행동반경에 들어와있는 금융사를 선택하면 좋겠죠. 또한 수수료 측면이나 여러가지 주식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가진 증권사를 선택하는게 앞으로 성공적인 주식투자의 밑거름이 될꺼예요.




처음 주식거래를 시작할때는 옆에서 추천하는 증권사나 가장 잘 알려진 증권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하지만 처음 선택한 증권사와 계속 거래할 필요는 없으므로 자신이 투자 하고자하는 상품에 집중하는 증권사로 갈아타면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해외주식을 거래하고 싶다면 해외주식에 특화된 증권사를 선택하고 뮤추얼펀드에 관심이 있다면 금융상품이 최대한의 증권사를 고르면 되겠죠. 다른 성질을 가진 주식들도 많고 펀드도 다양한지라 주식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내 투자목적에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내 투자스타일에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는것도 꼭 필요한 부분이예요. 




주식거래에 있어 수수료는 매수할때와 매도할때 모두 지불하기 때문에 한번 거래에 두번의 수수료를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요즘에는 증권사들이 수수료를 낮춰 고객을 유치하는 분위기인 하지만 그래도 증권사마다 수수료 차익이 있고 이것이 오랫동안 쌓이면 수익에 꽤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나 전문용어로 단타를 치는 투자자인 경우 수없이 많은 수수료를 내야하므로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될 수 있죠.


증권사가 가진 정보의 크기도 고려해볼만한 사항이예요. 

사실 돈에 눈이 멀어 성급하게 투자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비참한 결과를 맞기 딱 좋아요. 


그만큼 충분한 학습과 연습이 병행되고 적당한 선을 지켜야 주식투자를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겠죠. 





증권사에서 찌라시성의 정보가 아닌, 정말 공부가 되고 실투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얼마나 많이 오픈하느냐가 중요한것은 이 때문이예요. 물고기를 많이 잡으려면 큰 바다로 나가야 하듯이 내가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캐치할 수 있으려면 큰 정보의 바다에 있어야 해요.


몸이 열개라도 바쁜 시대에 직접 창구까지 갈 시간적 여력이 안되는 분들은 앞서 언급한 비대면계좌개설을 이용하면 돼요. 


언제 어디서나 개설 가능하기 때문에 그 편리함이 높은 서비스입니다. 

추천하는 상품은 대신의 크레온증권으로 먼저 앱스토어에서 크레온을 검색해 설치해 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자신의 신분증과 은행계좌만 있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크레온에서는 다양한 투자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와 실전투자를 동시에 하실 수 있어요. 

또한 수수료가 5년간 무료라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분들이나 초보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할 꺼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