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4360

가려운 증상에서 시작해 심한경우 출혈도 유발하게 되는 습진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문

건강이

가려운 증상에서 시작해 심한경우 출혈도 유발하게 되는 습진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Indego 2018. 3. 6. 15:54



습진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흔히 말하는 주부습진은 집안일을 하는 대부분의 주부들이 한번쯤은 습진으로 인해 고생을 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주부 뿐만 아니라 미용사 의료계 종사자 요리사 등과 같이 피부에 물을 자주 닿거나 세제와 같은 자극적인 물질에 쉽게 노출되는 직업을 가진 분들 또한 습진으로 인한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습진을 치료하기 이전에 습진 예방에 좀더 힘을 쓰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습진을 유발하는 환경으로부터 피부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피부 자극이 되는 행위를 반복한다면 습진 치료법은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직업 특성상 습진을 유발하는 환경에서 벗어날수 없는 경우라면 좀더 신경쓰고 노력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비닐장갑을 착용한다던가 손에 땀이 차는 것을 막기 위해 비닐장갑 안에 흰면장갑을 착용한다던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보습제를 자주자주 발라주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진으로 인해 피부가 가렵다고 자주 긁으면 피부가 두꺼워질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가렵거나 습진이 심해 물집 진물이 난다면 차가운 물이나 생리식염수를 거즈에 적셔 피부에 올려두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기온과 습도가 낮으면 습진 유발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내적정 온도 23도를 유지시켜주고 습도 또한 50%이상 유지시켜 주는 것이 습진 예방 및 치료법에 도움이 됩니다.




습진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습진은 무엇보다 예방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점! 


습진의 원인이 되는 환경을 차단하고 건조하지 않게 해준다면 이것보다 더 좋은 습진 치료법은 없지 않을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