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4360

엉덩이 뾰루지 생기는 원인 본문

건강이

엉덩이 뾰루지 생기는 원인

Indego 2020. 9. 25. 19:40

 

털을 만들고 유지하는 모낭으로 포도상균이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것을 뾰루지라고 합니다.

이는 포도상구균 뿐만 아니라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에게도 쉽게 오기 마련입니다.

결국 엉덩이 뾰루지가 원인에 의해 노출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면역력에 따라 그 빈도는 차이가 있어요.

 

뾰루지가 생겨 계속 고생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노력이 우선시 되어야 해요.

 

 

 

엉덩이 뾰루지(종기)가 생기는 원인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청결이 부족할 경우 엉덩이에 뾰루지같은 종기가 생긴 경험 한번쯤 생길수가 있어요.

이런 뾰루지는 얼굴이나 다른 부위에도 생길수가 있지만, 엉덩이에 생기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생활을 하는 환경이라면 엉덩이가 눌러있고 땀이차기에 뾰루지가 생기게 됩니다.

 

통증이 심하기때문에 제거하거나 아물기전에는 그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

 

 

 

 

엉덩이에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중 하나는 꽉끼는 옷을 자주입으면 생길수가 있어요.

특히 요즘 젊은 여성분들의 경우 타이트한 옷을 선호하는데 이는 혈액순환을 막을수 있어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뾰루지가 잘생긴다면 나중 여기저기 자국이 남아서심하게 혐오스런 모습을 보여요.

뾰루지가 생겼다면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고약을 사용하는거에요.

 

고약은 시중약국에서 쉽게 구입할수가 있어,

뾰루지가 종종 생기는분들이라면 여러개 사서 집에 보관하는것도 편리하겠죠.

 

뾰루지 부위에 고약을 발라놓으면 되지만 더 좋은 방법으로는 소독후 고름을 뺸후 붙이는거에요.

 

심하지 않는 경우 재생크림등을 통해서도 호전이 가능하지만 있지만, 심한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뾰루지 자국이 가득한 엉덩이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텐데요.

뾰루지는 생겼을때 제떄 치료를 해주셔야 자국이 남지 않아요.

아물때까지 기다리면 자국이 생기고 특히 손으로 잘못 짜면 다른 염증이 생겨 오히려 더 악화시킬수 있어요.

 

집에서는 편안한 옷을 입고, 청결을 유지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고 통풍을 시켜 뾰루지가 생기는 것을 원천 봉쇄하는것이 좋아요

 

 

Comments